16일 초복 맞아 보양식 마케팅 봇물, 삼계탕 꼭 먹어야 할까?

  올해 여름은 유난히 무더울 것이라는 말이 돌면서 건강한 여름나기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다. 특히 16일 초복을 앞두고 유통업계에서는 치열한 보양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마켓컬리가 20~60대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View Post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호캉스 또는 홈캉스가 대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여름휴가도 이전과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까지는 해외로 나가거나 국내 주요 명소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여름 휴가는 ‘여행’보다는 ‘휴식’에 비중을 두는 이들이 늘어나고…
View Post
View Post

섹슈얼리티로 풀어 본 영화 ‘마더’

남편 없이 오랜 세월 아들과 단 둘이 살아온 엄마에게 아들이란 어떤 의미일까? 세상의 전부? 인생의 모든 것? 물론 그렇겠지만 살짝 이런 설정을 덧붙여보자. 그 아들은 지능에 약간 문제가 있어 스물 여덟의 나이에도 엄마와 찰싹 붙어…
View Post
View Post

불행해질 권리에 대하여 – ‘올더스 헉슬리’의 소설 ‘멋진 신세계’ 서평

유토피아는 지금까지 인간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실현 가능성이 있다. (중략) 새로운 세기가 시작될 것이다. – 니콜라이 베르자예프   서두에 인용한 러시아의 철학자 ‘베르자예프’의 문장처럼, 이 소설은 미래의 유토피아를 다루고 있는 작품…
View Post
View Post

오글거릴 자유

  새벽 두 시, 감성에 젖어 취기처럼 적어 내려간 두서없는 시를 좋아한다. 과잉 감정에 빠져 손글씨로 빽빽이 채운 손편지가 좋다. 거기에 귀여운 하트나 꽃 그림이 있으면 더 기쁘다. 명언을 적어두고 오늘의 다짐을…
View Post
View Post

양심보다 상식

  나는 사람의 양심을 믿지 않는다. 사람 맘은 간사해서 때와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일생을 올곧게 흔들림 없는 신념으로 살아내는 분들도 계시지만, 모든 인류에게 성인군자가 되길 바랄 순 없다. 지극히 보통의…
View Post
View Post

아내에게 점수따는 간단요리 레시피-2

  평일에는 좀처럼 일찍 일어나지지 않는데 희한하게도 주말만 되면 아주 이른 아침부터 눈이 번쩍 떠진다. 반대로 아내는 ‘주말에는 늦잠을 자자’는 주의이기 때문에 주말 아침 식사는 보통 내가 먼저 일어나서 준비하는 편이다. 오늘…
View Post
View Post

G9, 홈플러스, 칸투칸 등 장마철 극복 아이템 선보여

  연중 가장 꿉꿉한 시기가 찾아왔다. 장마철에는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하며, 습도가 높아 빨래가 잘 마르지 않거나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한다. 예년 같으면 지금쯤 장마가 끝날 시기지만 올해 장마는 비가 연속적으로…
View Post
View Post

“한여름이 왔다”.. 아이더, 네파, 칸투칸 등 ‘쿨비즈’ 마케팅 활발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여름에 접어들면서 의류 업계가 ‘쿨비즈’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다수의 기업이 간편하고 시원한 복장을 허용하면서 관련 제품의 수요가 커진 덕분이다. 냉감 기능을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수트나 정장바지를…
View Post
View Post

입냄새가 고민이라면? – 혀를 닦아 봅시다

  마스크가 이제는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려서 하루 중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시간보다 착용한 시간이 오히려 긴 정도가 됐다. 마스크를 오래 끼다보면 이 불쾌한 냄새는 두터운 KF94의 벽을 뚫지 못하고 되돌아온 내 입냄새가 마스크…
View Post
View Post

본격적 여름휴가시즌 누가 웃었나.. 지그재그 칸투칸 아쿠아 판매 상승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애슬레저룩이나 아쿠아슈즈 등 바캉스 관련 패션잡화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패션업계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매출 반등을 꾀하고 있다. 6월 한달 간 여성 쇼핑…
View Post
View Post

폭염 속 비즈니스맨을 위한 향기로운 제안..니트 구두•오더이터 풋스프레이

  댄디한 스타일에 가까이 가면 좋은 향기가 나는 비즈니스맨이라도 요즘 같은 때 함부로 구두를 벗기는 쉽지 않다. 구두를 벗는 순간 스멀스멀 올라오는 발냄새가 걱정되기 때문. 평소 발냄새가 나지 않던 사람도 여름에는 심한…
View Post
View Post

3년 수익률 400% 청년 저축 계좌, 지원 대상 좀 늘려주면 안될까?  

    3년간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3년 뒤에 총 144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다. 3년 수익률이 무려 400% 이르는 금융상품. 아쉽지만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정부 조직과 지자체에서 조금씩…
View Post
View Post

여름철 사람들이 당신을 멀리한다면? 코로나가 아닌 냄새가 원인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이 계속되면 자신도 모르게 몸 곳곳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 냄새의 원인을 재빨리 찾아내 제거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주위 모든 사람이 당신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력하게 시행할 것이다.   땀…
View Post

비즈니스 인맥을 위한 3가지 팁  

아내와 처제가 쌍둥이인 덕에 우리 셋은 고등학생 때부터 친구처럼 지내왔다. 요즘 5살, 3살 난 두 조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처제의 오전 시간이 그나마 여유로워졌다. 아주 이른 나이이지만 그 아이들에게도 나름의 사회생활이 필요한 법이다.…
View Post

패스트푸드점의 키오스크를 보면서

  요즘 패스트푸드점에 가보면 카운터를 보는 점원이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다.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점원이 사라지기 시작하더니 주문 접수와 계산의 영역을 키오스크(kiosk)가 대신하고 있다. 키오스크는 신문, 음료 등을 파는 매점을 뜻하는 영어단어인데…
View Post

새로운 대항해시대를 기다리며

  DOS 시절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던 3~40대 남성이라면 필경 대항해시대2를 플레이 해 본 사람이 꽤 있을 것이다. 1993년 일본 코에이가 출시한 게임으로 신항로의 개척이나 신대륙의 발견이 활발했던 150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다. 대항해시대 1편과…
View Post

상반기 패션 시장, 골프웨어 명품만 웃었다

    지난 26일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부분의 패션 업계가 파격적인 할인을 앞세워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과거 이러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는 주로 이월상품만 볼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올해 봄 여름…
View Post
View Post

‘여름 휴가를 위한 발명품 1위’ 아쿠아 슈즈, 칸투칸 기능성 안전성 강화

  지난해 ‘여름 휴가를 위한 발명품 1위’에 선정된 아쿠아 슈즈가 올해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 칸투칸과 레드페이스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아쿠아 슈즈 신제품을 선보이며 뜨거운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앞서 특허청은 여름 휴가철을…
View Post

돈까스집 혁명

  서울로 출장을 다녀오게 됐는데 모처럼 서울 올라간 김에 지인들을 좀 만나고 내려오기로 했다. 서울에 자주 갈 기회가 있는 건 아니지만 딱히 관광에는 흥미가 없고, 그냥 사람들 만나서 맛있는 거나 먹고 커피…
View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