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Post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할까?

    지난해 중순부터 이어진 부동산 급등세. 불안 심리에 이미 영끌해서 집을 산 사람도 상당수 있겠으나 아직 구입 시기를 기다리는 사람도 많을 듯 하다.   상승세가 안정이 됐다는 뉴스가 있는가 하면, 재건축…
View Post
View Post

안마의자, 디자인 기능성 강화하며 소비층 확대

    ‘효도 선물’ 안마의자가 타겟층을 확대하면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기존 60대 이상 고령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으나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하고, 유명 모델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30~40대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덕분이다.   전자랜드가 지난해…
View Post
View Post

요즘 2030세대, 골프웨어 하나 쯤 있어야 “인싸”

      골프가 젊어지고 있다. 골프를 즐기는 20~30대가 급속히 증가한 덕분이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골프 인구 약 470만명 중 2030은 85만400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 10명 중 2명은 2030이라는…
View Post
View Post

반려동물 유산균, 꼭 먹여야 할까?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최근 발간한 ‘2021 한국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한국의 반려동물 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의 29.7%에 달했다. 반려인은 약 1448만명으로 집계됐다.   전체 반려동물 가구 중 반려견을 기르는 가구는…
View Post
View Post

잠들지 못하는 한국인, 하루라도 푹 잘 수 없을까?

      하루에 몇 시간 자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까? 사람마다 차이는 있으나 보통 7~8시간은 자는 것이 좋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 그만큼 자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특히,…
View Post
View Post

다시 찾아 온 봄꽃 시즌, 이름은 알고 즐기자

  이번 주말 서울 경기 지역은 봄비가 예보되고 있다. 비가 내린 후에는 봄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남부지방은 봄꽃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코로나 시국이라 여럿이 우루루 다닐 수는 없지만, 사랑하는 연인과…
View Post
View Post

봄 맞이 나들이, 자동차 관리 상태 먼저 확인하자

      완연한 봄이 되면서 차를 이용해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다. 한동안 장거리 주행을 하지 않았다면, 출발 전 내 차 상태가 어떤지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전문가가 아니어도…
View Post
View Post

피부 트러블 심해지는 환절기, 증상에 맞는 피부관리 필요해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고민이 커진다.   미세먼지, 알레르기, 자외선과 건조한 바람 등으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고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는 것이 가장 큰 원인. 그래서인지 최근 올리브영의 매출 가운데…
View Post
View Post

안녕 ‘봄’, 지난해 봄과는 달라질거야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유통가도 분주해졌다. 지난해 봄은 코로나19로 최악의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제 코로나에도 익숙해졌고, 백신 접종도 진행되고 있어 올해는 분위기가 달라졌다. 유통업계도 부진했던 매출을 만회하기 위해 앞다퉈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View Post
View Post

올해 여행도 캠핑이 대세, 5조 시장 경쟁 치열

    코로나19로 바뀐 여행 트렌드 ‘캠핑’, 올해도 그 열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약 5조원에 이르는 캠핑 시장에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것은 당연지사.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1 캠핑&피크닉 페어’에는…
View Post
View Post

미얀마에게는 형님 국가가 필요하다

    지난 1998년 8월, 러시아는 모라토리움을 선언했다. 외국에서 들여 온 차관에 대한 상환을 일시 유예한다는 발표가 나자 심각한 후폭풍이 몰아쳤다.   당장 루블화 가치가 폭락하고, 물가는 폭등했다.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 이탈리아 메를로니,…
View Post
View Post

겨울 의류, 에어드레서 스타일러 없다면 이렇게 관리하세요

  3월 첫날, 강원도에는 70cm라는 폭설이 왔지만 그렇다고 봄이 오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지난 겨울 내내 나를 지켜 준 겨울 옷과 잠시 이별을 해야 하는 시간이 왔다. 패딩이나 플리스, 니트와 같은…
View Post
View Post

이색 상품 앞세운 편의점, 선물 가게 역할까지 ‘톡톡’

      올해 시작과 함께 편의점에서 가장 잘 팔린 제품은 무엇일까? 편의점하면 떠오르는 삼각김밥, 컵라면, 커피가 아니라 ‘금’이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선보인 황금소코인10돈, 황금소코인5돈, 황금소코인3돈은 3일만에 완판됐다. 판매된 물량은 총…
View Post
View Post

마스크 착용 1년, 그래도 화장품은 잘 팔리더라

    코로나19(COVID-19)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한지 1년여가 지났다. 마스크가 답답하고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지만, 외출 할 때마다 마스크를 쓰다보니 여성들에게는 화장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었다는 긍정적인 면도 있다.   그래서인지 화장품 업계가 코로나로 큰…
View Post
View Post

애플, 국내 자동차 제조사가 만만하니?

    올해 초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애플카’이다. 애플이 국내 자동차 제조사와 협업을 논의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현대자동차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온라인에서는 벌써부터 두 회사가 만드는 애플카의 모습이 돌고…
View Post
View Post

식품업계 차세대 시장 ‘케어푸드’, 가격 경쟁력이 관건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자 ‘음식’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어린 시절 좋아하는 반찬만 집어 먹다보면…
View Post
View Post

코로나 덕본 가구 시장, 책상 꾸미기에 구독 프로그램까지 등장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것은 아니다. 대표적으로 배달업계가 전에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소매 판매 제품 중에는 ‘가구’가 활짝 웃는 모습이다.   지난해 가구 판매 규모는 10조원을 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View Post
View Post

올해 로고 바뀐 기업들, 어떤 변화 보여줄까?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그에 맞춰 실행하여 달성하면 된다.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100개 중 1~2개 기업 정도만 예외적으로 그렇게 할…
View Post
View Post

편의점 5만개 시대,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

    국내 편의점이 지난해 말 기준으로 5만개를 넘어섰다. 30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해 온 편의점의 성장세가 어디까지 이어질까?   국내 편의점 상위 5개사의 점포 수는 작년 말 기준 4만8094개다.   GS25와 CU의 점포…
View Post
View Post

올해부터 신용등급->신용점수,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있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많은 것 중에 하나로 신용점수제를 꼽을 수 있다.   기존에는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때 1~10등급으로 나뉜 신용등급이 기준이 됐는데 이제는 실제 신용 상태를 1~1000점까지의 점수로 평가하게 된 것.…
View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