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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장마, 덥고 습하고 지겹지만..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깨우쳐 주었다.

  오늘도 비가 온다. 벌써 몇일 째인지 셀 수 없을 정도로 계속 오고 있다. 비가 오지 않은 날을 떠올리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덥고 습한 날씨에 불만을 가지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인적, 물적 피해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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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피스를 입고 국회에 가도 일만 잘하면 될까?

  인류가 언제부터 옷을 만들어 입었는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관련 학과 학생이나 연구자가 아니라면 그 역사와 기원을 알 필요는 없다.   다만, ‘의식주’라는 말에도 포함될 정도로 옷은 먹는 것 만큼이나 삶에 필수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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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철 물놀이, 내 몸은 내가 지키자

  긴 장마가 이어지면서 아직은 물놀이를 즐기기는 어렵다. 하지만, 이번 주가 지나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므로 물놀이 준비를 하며 아쉬움을 달래자.   바다나 계곡 등에서 물놀이는 더위를 잊게 하는 즐거운 야외활동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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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고 도는 유행, 갑갑한 스키니 보다 편안한 슬랙스가 대세

    유행은 돌고 도는 것이라는 패션계의 격언이 이번에는 슬랙스로 입증되고 있다.   그동안 독보적인 인기를 끌던 스키니진이 주춤해지면서 그 자리를 활동성이 좋은 슬랙스가 차지하고 있는 것.   1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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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비건도 비건족일까?

  최근 동물보호,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족’이 늘어나고 있다. 비건(vegan)은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않는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의미한다.   비건족의 등장은 기존 산업에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비건을 내세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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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여름나기, 코로나만 문제가 아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이제는 마스크 착용이나 손씻기, 손소독,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이 익숙해지는 듯 하다.   코로나 예방을 위한 생활 방역이 잘 지켜지면서 수족구병, 눈병, 노로바이러스 등 여름철 단골 전염병도 감소하는 추세이다. 예상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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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억이 사는 인도, 앞으로 잘 지내보자

  지난달 15일 인도-중국 접경지인 히말라야 산맥 갈완 계곡에서 양국 군인 600여 명이 육탄전을 벌이다 인도군 20명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이후 인도 전역에 반중 정서가 거세게 일고 있다. 전인도무역협회(CAIT) 등 민간단체는 중국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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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상승, 세계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

    최근 정부가 7•10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이후 엄청난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한쪽에서는 세금이 지나치게 많이 올랐다며 조세저항운동을 벌이고, 다른 한쪽에서는 무주택자가 집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없어졌다며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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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초복 맞아 보양식 마케팅 봇물, 삼계탕 꼭 먹어야 할까?

  올해 여름은 유난히 무더울 것이라는 말이 돌면서 건강한 여름나기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다. 특히 16일 초복을 앞두고 유통업계에서는 치열한 보양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마켓컬리가 20~60대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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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호캉스 또는 홈캉스가 대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여름휴가도 이전과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까지는 해외로 나가거나 국내 주요 명소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여름 휴가는 ‘여행’보다는 ‘휴식’에 비중을 두는 이들이 늘어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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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수익률 400% 청년 저축 계좌, 지원 대상 좀 늘려주면 안될까?  

    3년간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3년 뒤에 총 144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다. 3년 수익률이 무려 400% 이르는 금융상품. 아쉽지만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정부 조직과 지자체에서 조금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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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사람들이 당신을 멀리한다면? 코로나가 아닌 냄새가 원인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이 계속되면 자신도 모르게 몸 곳곳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 냄새의 원인을 재빨리 찾아내 제거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주위 모든 사람이 당신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력하게 시행할 것이다.   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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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패션 시장, 골프웨어 명품만 웃었다

    지난 26일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부분의 패션 업계가 파격적인 할인을 앞세워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과거 이러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는 주로 이월상품만 볼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올해 봄 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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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소비 트렌드 ‘CHANGE’, 모든 것을 바꿨다

  2020년 절반이 지났다. 올해 초 시작된 코로나19는 소비 트렌드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한 이커머스 기업은 올해 상반기 소비 트렌드를 ‘CHANGE’로 꼽았다. 건강에 대한 관심(Concern for Health), 홈코노미(Home+Economy), 안티 더스트(Anti-Dust), 새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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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출줄 모르는 K-뷰티 성장세, 그 비결은 뭘까?

  백화점 1층 화장품 매장을 가면 랑콤, 비오템, 샤넬, 록시땅, 로레알 등 프랑스 브랜드를 쉽게 볼 수 있다. 세계 1위 화장품 강국 프랑스를 한국이 넘어설 수 있을까?   프랑스는 지난 2019년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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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효과, 이 정도면 역대급 경제정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지 한달이 조금 더 지났다. 재난지원금 지급 후 나타나는 효과를 살펴보면 ‘이 좋은 것을 왜 안하려고 했나’ 싶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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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캠핑 열기에 할리스 폴딩카트, 칸투칸 아쿠아 등 매출 쑥!

코로나19 사태로 여행이나 여가를 즐기는 모습도 달라지고 있다. 특히, 탁 트인 야외에서 사람들과 접촉을 피할 수 있는 캠핑 인구가 늘고 있다. 현재 중랑가족캠핑장은 6월 한 달 주말에는 빈 자리가 없는 상태이며, 한탄강관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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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이케아, 칸투칸 등 가성비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 효과 ‘톡톡’

올해 소비 트렌드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플렉스 하는 자린고비’ 소비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한 최악의 경제 여건 속에서도 비교적 고가의 명품이나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가성비를 앞세운 브랜드도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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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전성시대, 1020세대 몰리는 무신사.. 40대 이상 남성 소비자는 칸투칸에 간다

예전에는 ‘옷은 입어보고 사야한다’는 것이 정설이었다. 하지만, 온라인쇼핑의 비중이 점차 커지면서 이제는 거의 모든 세대가 패션 아이템을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있다. 오픈 서베이 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사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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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투칸, 한여름 폭염에도 입기 좋은 티셔츠 3종 제안

6월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뜨거운 여름이 예고돼 있는만큼 일찌감치 여름 아이템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다행히 패션업계는 무더위에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칸투칸도 5월 한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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