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Post

칸투칸, 한여름 폭염에도 입기 좋은 티셔츠 3종 제안

6월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뜨거운 여름이 예고돼 있는만큼 일찌감치 여름 아이템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다행히 패션업계는 무더위에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칸투칸도 5월 한달간…
View Post
View Post

20대, 요즘 젊은 것들에게..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하고 싶은 말

    손가락에 꼽을 수 있던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수십명 대로 증가했다. 5월 초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감염은 쿠팡, 마켓컬리 까지 확산 됐다. 광범위한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꽤…
View Post
View Post

칸투칸, 아쿠아 말고도…. 여름 터줏대감 아이템 무엇이 있나?

    칸투칸이 최근 아쿠아슈즈로 시작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여름 시즌 아이템 라인업을 강화한다. 칸투칸의 아쿠아 트레킹화는 매해 여름시즌 최다 물량발주, 판매량, 광고 등이 집중된 아이템이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도 전이지만 판매량이…
View Post
View Post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고성 산불 조기 진화로 실력을 보여줬다

    지난 4월 1일 소방공무원이 국가공무원으로 전환이 됐다. 1973년 지방소방공무원법이 제정돼 소방관이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이원화된 지 47년 만에 지방직 소방공무원 5만2516명이 국가공무원이 됐다. 사실 일반 시민은 소방공무원의 신분이 무엇인지 별 관심이…
View Post
View Post

라임사태 간단 정리 버전

    최근 총선 직후 뉴스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은 ‘라임 사태’이다. 핵심 피의자가 검거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뉴스가 쏟아졌는데 뉴스를 아무리 읽어봐도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 사람이 많을 듯하다. 금융관련 이슈의 특성상 등장인물도…
View Post
View Post

우리나라 건강보험, 선진국도 못하는 일을 한다

    코로나 확진자가 되면 보통 2~3주 정도 격리 치료를 받는다. 그러면 병원비가 얼마나 될까? 얼마 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비 추정치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검사비 16만원, 경증 환자 330만원, 중증도환자 1196만원,…
View Post
View Post

지역주의, 더 이상 극복의 대상이 아니다

  포항시 남구·울릉군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후보는 이번이 7번째 낙선이다.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경상북도 포항시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된 후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2010년 포항시장 선거,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2013년…
View Post
View Post

세월호가 지겹나? 사고 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은 여전히 제자리인데

세월호 사고도 벌써 6년 전의 일이 됐다.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사고였다.   배가 천천히 가라 앉는 모습을 보며 ‘도대체 왜 구하지 못하는가’ 답답함을 견디지 못했고, 지금까지도 그 의문은 풀리지 않고 있다.…
View Post
View Post

코로나19, 선진국의 관념을 바꾸다

  해외에 나가면 대부분 애국자가 된다는 말이 있다. 예상치 않은 기회에 최근 몇 년간 프랑스, 영국, 스위스, 이탈리아, 미국을 여행하다 보니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유럽은 파리, 런던, 로마를 중심으로 한달…
View Post
View Post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 어느 정당에 유리할까?

    지난 10~11일 사전투표 이틀간 유권자 4399만4247명 중 1174만2677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사전투표율은 26.69%로 사전투표 제도가 전국 단위 선거에 처음 적용된 2014년 6·4 지방선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노년층이나 육아맘,…
View Post
View Post

코로나 바이러스 실내 방역, 뿌리는 것보다 닦아내야

    요즘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개인 위생을 넘어 실내 방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잘못된 실내 방역은 오히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방역’이라고 하면 미디어를…
View Post
View Post

다시 돌아 온 트로트의 인기, 앞으로도 지속될까?

    미스트롯, 유산슬, 미스터트롯. 3연타 성공과 함께 트로트 인기가 과거 80~90년대 전성기를 넘어서는 분위기이다. 태진아, 송대관, 설운도, 주현미 등 당대 최고의 트로트 가수들이 등장해 트로트 전성시대를 열었지만 90년대 중반 즈음부터 발라드와…
View Post
View Post

민식이법 논란, 가짜뉴스는 정말 우리 사회의 ‘암’ 이구나

    지난 25일부터 어린이 보호구역에 과속단속카메라나 과속방지턱, 신호등을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개정한 ‘도로교통법’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에 대한 처벌을 강화한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소위 ‘민식이법’이 시행됐다. 민식이법은 2019년 9월 충남 아산의 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View Post
View Post

처음이 아닌 ‘n번방 사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성착취 영상을 촬영하고 텔레그램을 통해 유포한 소위 ‘n번방 사건’이 연일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대통령을 시작으로 법무부, 검찰, 경찰이 모두 강력한 수사와 처벌에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사실 ‘n번방 사건’은…
View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