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들어 야심차게 운동을 시작한 이들이 주의해야 할 것은 손목이나 무릎 등 관절 부위의 부상이다.

관절이 충분히 이완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무리한 동작으로 여러 부위에서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근육과 인대파열, 골절 등의 부상도 조심해야 한다.

특히, 대표적인 겨울철 레포츠인 스키는 무릎, 보드는 손목 부상이 생기 쉬워 더욱 주의해야 한다.

부상을 막으려면 충분한 준비운동을 한 후 운동을 해야 하며, 무리한 동작이나 위험한 동작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 무릎 보호대나 손목 보호대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칸투칸이 선보이는 KSJR03 BULLTRAM 고탄력 무릎 보호대는 착용감이 부드러운 니트 소재로 제작되어 피부에 자극이 적어 누구나 간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신소재 라텍스 스판 원단을 사용해 쫀쫀한 탄력성을 자랑하며, 부위별로 다른 직조 기술을 적용하여 무릎은 강하게 압박해주고 무릎의 위아래를 넓게 감싸주어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또, 습기 배출에 효율적인 통기성 고급 원단은 착용하는 동안 쾌적함을 선사한다. 착용한 상태에서 흘러내리지 않도록 물결 모양의 젤 스트립을 적용했다.

FSIR06 남여공용 손목보호대는 손의 활동은 최대한 자유롭게 하면서 손목은 고정시켜 보호할 수 있게 제작됐다. 작은 구멍 사이로 엄지손가락을 넣고 손목에 맞게 벨크로를 감싸 조정하면 된다. 탄성력이 포함된 소재를 사용해 보호대 특유의 답답함을 최소화하고, 손목을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어 운동, 일상생활 언제나 활용 가능하다.

이밖에, 판지오 홀드 앵클 발목 보호대는 남녀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벨크로가 전면에 적용되어 사이즈 조절이 간편하고, 기능성 이온 에어 프렌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도 좋다. 접질러 부은 발목, 재활 치료, 운동 중 부상 방지 목적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