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로 출발한 칸투칸이 최근 골프, 비즈니스 캐주얼, 스포츠, 이종상품 등으로 제품을 다양화하며 종합 패션 브랜드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골프 시장 성장에 힘입어 골프화 판매량이 기존 등산화 보다 많아지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간 최대 수익원(캐시카우)으로 꼽히던 등산화, 트레킹화에 골프웨어까지 더해져 향후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칸투칸이 골프웨어 브랜드 8언더파를 런칭 후 골프화를 처음 선보인 것은 이미 유명 브랜드들이 골프웨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지난 2016년. 이후 3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골프화 누적 판매량은 1만 3천족에 달하며, 후기 만족도는 95%에 이른다.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스러워 하는 부분은 ▲편안한 착화감 ▲높은 가성비와 가심비 ▲안정적인 접지력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골프화는 DKGP81 힐와이어 스파이크 골프화로 8언더파에서 출시한 골프화 중 가장 발전된 하이 퍼포모스 타입이다. 고급 극세사 자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유연하며, 발목을 단단하게 고정해줘 최상의 편안함과 스윙 스피드의 감소를 일으킬 수 있는 불필요한 움직임을 없애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가볍고 유연한 TPU 소재로 만든 밑창과 파이론 미드솔이 신발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8개의 스파이크가 지면과 맞닿아 브레이크를 걸어 스윙 시에 흔들림 없이 지탱해 준다.

디자이면에서도 유명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심플하고 절제된 컬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느낌을 선사하며, 신발 뒷면에 와이어를 적용해 편의성과 날렵한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켰다.

칸투칸은 현재 골프화와 함께 착용 가능한 기능성 바지 및 티셔츠도 선보이고 있다. 제품 구입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칸투칸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