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전반적인 산업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호텔업계의 생존을 위한 몸부림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평소에는 외국인 수요가 워낙 많아 별 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됐지만, 내국인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수.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한달 살기’ 프로모션이다. 매일 청소가 되는 깨끗한 호텔 방에서 쉬면서 호텔 뷔페를 비롯한 부대 시설을 마음껏 즐기는 것. 여름 휴가철 ‘호캉스’가 1주일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꽤 긴 시간이지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신라스테이의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 STAY) 시즌3’ 프로모션은 출시 한달 만에 1만 객실 판매를 돌파했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이번이 세 번째로 특히 올해는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행사다. 신라스테이 ‘한 달 살기 이용권’을 제공하는데 신라스테이의 최상위 등급 객실(그랜드, 디럭스, 오션뷰 등), 원하는 지역에서 한달 동안 투숙하고 매일 뷔페(일 1회)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버킷리스트로 불리는 ‘한달 살기’가 가능해지도록 기획했다.

 

신라스테이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조사한 자체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용객의 투숙기간이 약 2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좋은 시장반응을 얻고 있는 요인은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탓에 국내 여행이 증가하면서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호텔에서 장기간 머물며 호캉스를 즐기려는 이용객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요즘 신혼부부 사이에는 결혼식을 생략하고 웨딩촬영만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아무리 좋은 장소에서 결혼을 해도 가족이나 친척, 지인을 초대하기 어렵고, 몇 명되지 않는 하객들마저 마스크를 꽁꽁 싸매고 있으니 결혼식 분위기가 나지 않기 때문.

 

이런 틈새시장을 서울 신라호텔이 겨냥했다. 신혼부부나 연인들이 호텔에 투숙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시즈 더 데이(Seize the 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셀프웨딩사진, 돌사진, 태교사진 등 기념하고 싶은 모습을 서울신라호텔에서 특별하게 남길 수 있도록 마련한 것.

 

기본적으로 디럭스 룸 1박이 제공되며 스냅 촬영 서비스가 포함돼 있는데, 서울신라호텔 방문객들의 인증샷 명소로 손꼽히는 영빈관을 비롯해 조각공원 등을 스튜디오 삼아 1시간 동안 촬영하게 된다.

 

스냅 촬영 후에는 사진 파일 5매와 액자 1개, 인화사진 4장을 받을 수 있으며, 촬영은 체크인 당일 또는 익일 정해진 시간 중 스튜디오와 조율해 진행된다.

 

 

롯데호텔 서울은 고품격 숙박도 즐기고 BMW의 새로운 모델인 뉴 6시리즈 차량도 시승해 볼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의 ‘BMW SUITE 6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그랜드 디럭스룸 1박, 투숙객 전용 라운지 르살롱 2인, BMW 프리미엄 차량용 디퓨저가 포함된다.

무엇보다도 BMW의 럭셔리 투어러 모델인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인 뉴 5시리즈 차량을 투숙 기간 동안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