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가 석류를 좋아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석류가 여자를 미녀로 만들기 때문. 모든 미녀가 석류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석류를 좋아하는 여자는 모두 미녀가 된다. 적어도 전보다 더 예뻐지는 건 사실이다.

미의 대명사처럼 통용되는 두 미인,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 성형이 없던 시대니 타고난 미인임은 당연하겠지만, 철저한 관리를 지속했기 때문에 오래도록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 중 석류는 중요한 비법이었다. 두 여인은 석류를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다. 석류가 지닌 여러 좋은 성분 중, 특히 에스트로겐이 미모 유지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 중 하나로, 영양제나 화장품에도 첨가되는 성분이다. 특히, 석류에서 추출한 에스트로겐 함유 제품은 고가에 거래된다. 여성 체내 400개 부위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신체발육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피부와 외모에도 영향을 미쳐서, 에스트로겐이 부족하면 피부 및 신체 노화가 촉진된다. 무엇보다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 감소는 비만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지 않던가? 또 피부만 좋아도 미모의 반은 먹고 들어간다 하니, 기실 미인을 만드는 건 바로 이 에스트로겐이다.

석류에는 식물성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여성 건강은 물론 미모까지 책임진다. 여성에게 가장 좋은 과일이라고 가히 단정지어 말할 수 있겠다. 칼슘과 미네랄도 다량 함유되었고 비타민 C와 A까지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다. 알칼리성 식품이라 체질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석류는 섭취 가능한 부분이 개당 20%정도 밖에 안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보면 뿌리부터 꽃등까지 버릴 곳 하나 없는 과실이다. 석류 열매의 구조상 과실채로 먹으면 꼼꼼히 발라 먹기 어려울 뿐. 그래서, 영양을 제대로 다 취하기 위해 많이들 즙으로 내어먹는다. 보통 씨는 뱉어버리는데, 석류는 씨에 가장 영양가가 많기도 하고. 즙으로 마시려면 통째로 착즙하는 것이 옳다.

남자에게도 좋지만 여자에게 압도적으로 좋은 과실이 석류다. 신이 여성에게 내린 특혜라고 봐도 좋겠다. 사랑하는 여자를 둔 남자라면 석류즙으로 그녀의 건강과 미모를 지켜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