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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한다는 전략 자체는 새롭고 좋은 아이디어가 아닙니다. 잘 만들어진 전략은 마케터들이 직접 회사의 제품 판매 수치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게 만들어 주죠. 좋은 브랜드 인지도 전략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고객들의 브랜드 참여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 구매 경험의 70%가 고객이 그들이 받은 대우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에 대해 기반하는데요, 브랜드가 다음과 같은 활성화 고객들의 로열티를 구축하는 것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만약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술이 로열티 있는 팔로워를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하고 있다면, 이를 이해하기 위해 마케터는 아래와 같은 중요한 3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단계 1: 브랜딩의 세그먼트는 매우 구체적인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다이렉트 반응 마케팅 캠페인에 유사한 방식으로, 브랜드 인지도 전략은 기존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데 초점을 계속 맞춰야 합니다. 이 고객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공지사항을 읽거나, 구매 의사를 표시하는 방식으로 식별될 수 있습니다.

브랜딩 노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마케팅은 브랜드가 식별한 타깃 시장에 집중해야 합니다. 더욱 많은 노력을 통해 마케터는 보다 퀄리티 있는 고객에게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디언스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고, 혹은 적절한 타임과 소셜네트워크에서 이들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단계 2: 강력한 브랜드 상기를 구축하기 위해 검색 결과 리타겟팅 활용

리타겟팅 광고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형태 중의 하나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디지털 자산에 액세스한 유저들을 리타겟팅하는데요,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디지털 리타겟팅을 활용하는 것은 브랜드 상기도를 높이고 가망 고객으로 하여금 다시 한번 여러분의 웹사이트로 방문하게 합니다. 여기 현재 및 가망 고객에 대해 강력한 브랜드 상기도를 높일 수 있는 일반적인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예비 브랜드 인지도의 개별 리타겟팅
  •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을 리타겟팅
  • 이메일을 오픈한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춤
  • 제품명을 검색한 사람들을 트래킹

리타겟팅 뿐만 아니라 마케팅 메시지를 타깃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해야 하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마케팅 메시지를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단연 A/B 분할 테스트일 텐데요, 이 테스트는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존재감을 측정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A/B 분할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여러분은 동일한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같은 내용의 콘텐츠를 2가지 버전으로 나눠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 성과를 측정하는 것은 오디언스들의 사고방식을 통해 강력한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타깃 오디언스들이 무엇을 선호하는지 알게 되면 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A/B 분할 테스트 이외에도 다음 전술들은 보다 강력하고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타깃 마케팅 메시지 내에서 개인화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세요.
  • 이상적인 타깃 오디언스에 대해 그들이 검색할 만한 콘텐츠를 검색 엔진에 노출시키는 등 사전 SEO 작업을 진행하세요.
  • 여러분에게 오고자 하는 고객을 기다리기보다는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먼저 찾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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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 3: 소셜 고객 참여의 우선순위

2014년 한 해, 92%의 마케터들은 그들의 비즈니스에서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에 대해 동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72%의 마케터들만이 충성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팬이 브랜드 소셜미디어로 오기를 앉아서 기다리기보다는 사전에 타깃 오디언스(곧 충성 고객이 될)들을 검색해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5년,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성공은 마케터들에게 후 고객 반응보다는 사전 작업을 더욱 필요로 합니다. 사전 작업은 오디언스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소셜미디어 마케팅 ROI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할 수 있는 사전 작업들

  • 고객을 위한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고객 참여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잠재 고객이 로열티 있는 브랜드 팔로워가 되는 것을 돕습니다.
  • 과거, 현재, 미래의 고객 사이에서 이중 대화에 참여합니다.
  • 리드를 세일즈로 연결시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 인지도 구축 전략은 큰 마케팅 ROI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의 3단계를 통해 활성화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 전략 구축과 브랜드 마케팅 ROI 향상으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그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매우 특정화된 고객을 타깃팅하는 것은 참여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충성도 증가, 더 많은 다이렉트 판매, 과거 및 현재에서의 강력한 브랜드 상기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재 고객들은 향상된 참여도를 보여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셜 고객 참여를 만드는 가장 우선순위는 소셜 공간에 적극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충성도 있는 브랜드 엠베서더를 찾는 것입니다. 요컨대, 헌신적이고 전략적인 타겟팅과 함께 한 브랜드 인지도 구축 전략은 높은 ROI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원문 : Digital Marketing Curation

필자. 박명근, 엔비디아(NVDIA) Corporate Marketing 팀.

큐레이팅. 김종식, 칸투칸 HR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