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고민을 해결해줄, 바나나
불면증엔 바나나
그야말로 뜨거운 여름이다. 지속된 열대야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한다. 졸리고 몸은 피곤한데 잠은 들지않고 밤은 깊어만 가고. 답답한 마음으로 양을 세어보지만 대관령 목장을 가득 채우도록 잠에 들 기미가 없다면? 바나나를 먹어 보자. 바나나는 불면증을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몸에서 생성되도록 돕는 동시에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이 우울증과 불면증에 효과가 높기 때문이다.
불면증에 좋다는 방법을 이래저래 시도해 봤는데 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이번엔 바나나를 권해보고 싶다. 바나나처럼 폭신하고 달콤한 꿈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다이어트엔 바나나
바나나가 칼로리가 높고 달아 다이어트에 방해될 거라 생각했다면 천만의 말씀.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라면 모를까, 바나나는 사실 다이어트에 활용하기 매우 좋은 음식이다. 바나나에 함유된 탄수화물은 25% 정도이고 지방의 함량이 아주 낮다. 포만감을 주면서도 지방은 적어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간식으로 먹으면 전체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 냄새를 맡게 하는 것만으로도 식사량이 줄었다는 연구가 있을 정도이다. 그러니 이제 오해는 금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피부건강도 지키면서 살을 뺄 수 있으니 올여름 다이어트 고민도 바나나가 해결해 줄 차례다.
변비고민엔 바나나
제아무리 산해진미를 잘 먹으면 뭘 할까. 잘 내보내지 못하면 편안함도 행복감도 안녕이다. 음식이 들어왔으면 나가는게 자연의 이치이거늘, 항상 내 배는 왜 이리 그득하여 속을 불편하게 하는 것일까. 눈치코치 없이 뱃속에 눌러 앉은 변비와 이별하고 싶다면 역시나 바나나를 골라보자. 너무도 잘 알려진대로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고 그 외에도 펙틴과 프락토 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장 속 환경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그러니 변비는 물론 각종 장기능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짜게 먹어서 걱정일땐 바나나
평소 짜게 먹는 입맛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바깥 음식을 자주 먹어야 하는 사람도 주목. 간이 세게 된 음식엔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밖에 없다. 우리 몸은 나트륨과 칼륨의 비율이 적당하게 유지되어야 건강한 상태를 이룰 수 있다. 그러니 짠 음식을 좋아해서 많이 먹었든 의도치 않게 먹을 수밖에 없든 나트륨 섭취가 많았다면 칼륨을 섭취하여 나트륨이 어느 정도 배출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바나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짠 음식을 먹고 죄책감이 들거나 걱정될 땐 후식으로 바나나를 먹도록 하자.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래서 바나나에 반하나?
이렇게 우리들의 고민을 착착 해결해주는 바나나. 한때는 비싸서 구하기도 힘든 고급 과일이었지만 이제는 1년 365일 언제나 저렴하게 쉽게 구할 수 있는 대중적인 과일로 자리잡았다. 맛있고 저렴하고 접하기 쉬우니 얼마나 다행인가. 이러니 바나나에 반할 수밖에!